본문 바로가기
호주 재테크

호주에서 호주주식과 미국주식을 한번에! STAKE 스테이크 주식앱

by Englyanna 2024. 5. 23.
반응형

Stock Platform name STAKE

호주에서는 커먼웰스, NAB 등의 큰 은행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식앱을 통해서 주식시장에 투자를 하실 수 있습니다. 오늘은 그중에서도 제가 사용하고 있는 주식 앱 STAKE 스테이크를 소개해드릴게요.

 

호주주식과 미국주식을 한번에! STAKE 스테이크 주식앱

저는 현재 주식투자를 위해 2개의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 저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위불 WEBULL과 스테이크 STAKE 앱입니다.

 

처음 주식 투자를 시작할때는 큰 은행이 안전할 거야라고 생각하며 NAB 은행에서 주식거래를 했는데 매 거래마다 $15라는 큰 수수료를 지불해야 했습니다. 그래서 다른 주식 플랫폼을 찾다가 발견한 스테이크 플랫폼. STAKE 주식 플랫폼은 $30,000 까지 $3불의 수수료만 지불하면 됩니다. 또한 SIPC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파산할경우에도 $250,000 현금을 포함하여 $500,000의 주식과 채권이 보호됩니다.

 

자 그럼 스테이크 앱의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 우선 스테이크 앱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.

이때!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제 추천인 코드로 회원가입을 하시고 (혹은 추천인에 seoyoony989를 입력하시고)

https://hellostake.com/r/seoyoony989

 

You’ve been invited to Stake | Claim your reward now | Stake

Use a referral code when you sign up to get rewarded. Fund your account within 24 hours to unlock a starter stock (Stake Wall St) and/or A$10 (Stake AUS).

hellostake.com

 

 

 

 

 

24시간 내에 본인의 스테이크 계좌로 입금을 하시면

나이키, 드롭박스, 고프로 중

하나의 주식을 무료로 받으실 수 있고 (미국주식 거래시)

+ 10불의 트레이딩 크레딧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! (호주주식 거래 시)

호주 주식과 미국 주식 모두 트레이딩 가능합니다.

 

스테이크의 장점은 3불의 낮은 거래 수수료와 미국 세금 관련 폼 (W-8 ben form)을 가입 동시에 알아서 작성해 준다는 아주 큰 장점이 있습니다.

앱의 주요 특징에 대해 설명해 드릴게요! 이렇게 앱의 맨 위 오른쪽에는 Aus와 Wall St 란이 있어서 호주 주식과 미국 주식을 선택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. 본인이 가지고 있는 전체 주식의 가치 (equity)와그날의 오름/내림 가격과 %, 총 내 주식의 가격과 %를 보실 수 있어요. Holding 란에는 내가 가진 주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중간의 buying power는 내 계좌의 잔액을 나타내며 클릭하시면 아래의 사진처럼 내 계좌의 잔액과 함께 BSB 그리고 어카운트 넘버를 보여주며 호주달러와 미 달러로 자유롭게 환전 ( Convert to USD/AUS) 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 Add fund는 내 스테이크 계좌에 돈을 입금하는 것, withdraw는 스테이크 계좌에서 출금하여 내 은행 계좌로 돈을 보낼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.

그리고 transactions 란에는 모든 내 계좌의 거래내역이 표기됩니다.

가끔 배당금을 받았는데 내역을 어디서 확인하나요?라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바로 여기서 아래 사진과 같이 배당금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(dividend)

자 이제 내가 사고 싶은 주식에 대해 알아볼게요. 검색에서 티커 혹은 회사명을 입력하시고 리스트에 추가를 해줍니다.

그리고 해당 주식을 눌러 들어가면 이렇게 자세한 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호주의 국민 주식 BHP를 예로 들어 볼게요. (주식 추천이 아니며 *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*)

오늘의 주식 상승 금액과 함께 % 가 나오고 차트를 최대 3년 치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. Depth와 Trades는 스테이크 블랙이라는 정기권을 결제해야 보실 수 있으니, 자세한 분석이나 트레이딩 내역이 궁금하신 분들은 결제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.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시면 이렇게 회사에 대한 업데이트 정보와 배당금에 대한 내용, 회사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플랫폼이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, 직관적으로 만들어져서 주식 초보자도 이용하기 쉽게 되어있고, 낮은 거래 수수료와 호주/미국 주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저는 3년째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 앱입니다.

혹시 호주에서 주식을 시작하고 싶은데 복잡할까 봐 걱정이신 분들 혹은 높은 수수료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.

반응형

댓글